Apink的郑恩地第一张个人EP《Dream》在2016年四月发行。主打曲《希望的天空(hopefully sky)》是由郑恩地亲自作词、作曲,颇具意义。《希望的天空(hopefully sky)》讲述恩地与父亲之间的回忆,和想对这个时代所有父亲说的话,用其温暖的声音表达了当下对父亲深刻的感情。
Apink 정은지의 첫 솔로 앨범 ‘Dream’
오직 정은지의 목소리와 감성이 깃든 ‘Dream’
음악으로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 Apink ‘정은지’가 데뷔 5년 만에 첫 솔로 앨범 〈Dream〉을 발매한다.
데뷔 후 다양한 콜라보와 방송 활동, OST참여 등으로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음악으로 대중들을 울고 웃게 만든 정은지는 본격적으로 ‘정은지의 음악’을 대중 앞에 선보이며 첫 솔로 앨범으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 〈Dream〉에는 다채로운 색깔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단옆차기, 범이낭이, e.one, 김이나 작사가 등 최고의 작가진이 오직 정은지만을 위한 음악을 구성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정은지는 전 수록 곡에 직접 코러스에 참여하며, 정은지만의 보컬로 앨범을 가득 채우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타이틀곡인 〈하늘바라기〉는 최고의 프로듀싱팀 이단옆차기, long candy, EASTWEST와 정은지가 공동 작업했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포크와 세련된 팝이 조화를 이룬 사운드가 돋보인다. 곡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마지막 편곡작업까지 곡 하나하나에 정은지의 고민과 손길이 깃들어져 있으며, 정은지만의 따뜻한 목소리와 감성으로 ‘아빠’를 부르며 이 시대의 모든 아버지들을 향한 진한 감동의 메시지를 담았다.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가수 하림의 서정적인 하모니카를 배경으로 하여 한 편의 수필같은 가사는 영상미마저 느끼게 해주어 사람들의 가슴 한 켠에 두었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타이틀 곡 외에도 사랑하는 사람이 아무 말없이 돌아오길 바라는 간절한 기다림을 담아낸 어쿠스틱 발라드 〈사랑은 바람처럼〉, 산뜻한 봄을 닮은, 고백하는 여자의 설렘이 가득담긴 〈It’s OK〉, 힘들고 지친 나의 가족, 연인, 친구에게 들려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미디엄 템포의 팝 〈Home〉, 정통적인 발라드의 멜로디와 편곡 위로 이별 후의 아픔을 담아낸 〈사랑이란〉, 그리고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재탄생한 〈하늘바라기(Piano Ver.)〉이 수록되어있다.
화려한 편곡이 돋보이는 음악 속에서 정은지는 조금 더 힘을 빼고 여유 있고 차분하게 사람들에게 다가간다. 이번 앨범에는 정은지의 하늘이 있고, 또 정은지 만의 오랜 꿈이 담겨 있다. 오직 정은지의 목소리와 감성을 담은 첫 솔로 앨범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사랑을 전하고, 행복을 전하는 앨범으로 기억될 것이다.
[Track Reveiw]
01_하늘바라기 (feat. 하림)
Lyrics, Composed by 이단옆차기 정은지 long candy
Arranged by 이단옆차기 정은지 EASTWEST
최고의 프로듀싱팀 이단옆차기, long candy, EASTWEST와 정은지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하늘바라기는’ 봄의 정취가 한껏 느껴지는 하림의 하모니카 연주로 시작하여 어쿠스틱 기타와 정은지의 감성 짙은 보컬이 어우러지며 이 시대의 모든 아버지들을 향한 진한 감동의 메시지를 담았다. 기획부터 작곡 작사 편곡에 이르는 모든 부분에 적극적인 참여와 공동작업으로 작은 디테일까지 살려 완성도를 더한 ‘하늘바라기’를 통해 진정한 정은지의 음악을 느낄 수 있다.
02_사랑은 바람처럼
Lyrics, Composed, Arranged by 범이낭이
‘사랑은 바람처럼’은 오랜 기간 동안 에이핑크와 최고의 케미를 자랑하는 ‘범이낭이’의 곡으로, 바람이 다시 불어오듯이, 사랑하는 사람이 아무 말없이 돌아오길 바라는 간절한 기다림이 담겨있다. 음악적으로 이 곡은 특별할 것 없는 악기 구성을 지닌 어쿠스틱 발라드이지만, 정은지의 덤덤하지만 슬픔이 묻어나는 목소리가 하나의 악기처럼 또 다른 울림을 주고, 슬픈 가사를 외롭게 빛내고 있다.
03_It’s OK
Lyrics by 김세진
Composed, Arranged by 김세진, 허성진
산뜻한 봄을 닮은 ‘It’s OK’는 OST 거장 김세진 작곡가와 최근 태양의 후예 OST 참여로 차트 올킬에 나선 허성진 작곡가의 작품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며 저음에서 고음까지 폭 넒은 음역대를 가진 보컬리스트로서 정은지의 가창력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다. ‘니가 모를 얘기 이제 시작할게’라는 고백의 설렘을 담은 가사로 봄 끝에 흩날리는 벚꽃잎의 아름다움 마저 느끼게 하는 곡이다.
04_Home
Lyrics, Composed, Arranged by e.one, EJ Show
힘 있는 리듬과 화려한 스트링 라인이 돋보이는 ‘Home’은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집처럼 편안한 쉼터가 되어주고 싶다.’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에이핑크 ‘Crystal’를 작사 작곡했던 프로듀싱팀 e.one과 EJ Show가 공동작업한 작품이다. 힘든 일상에서 어느 누구의 위로도 도움이 되지 않을 때, 우연히 들리는 음악으로 마음의 위로를 받는 기적 같은 순간을 바라며 그 어느 누군가에게 아주 작은 힘이라도 되고 싶은 정은지의 바람으로 완성된 곡이다.
05_사랑이란
Lyrics by 김이나
Composed, Arranged by 이철원, 강명신
‘사랑이란’ 이철원 음악감독과 강명신 작곡가, 김이나 작사가가 참여한 곡으로, 잔잔한 기타 아르페지오로 시작하여 담담히 감정을 담아내는 소박한 편곡이 정은지 특유의 감성적이면서도 폭발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사랑 후의 슬픔을 극대화한다. 정통적인 발라드의 멜로디와 편곡, 사랑에 관한 본질적인 가사로 진솔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06_하늘바라기 (Piano Ver.)
Lyrics, Composed by 이단옆차기 정은지 long candy
Arranged by 범이낭이, 변무혁
피아노 버전으로 편곡된 ‘하늘바라기’는 정은지의 보컬과 피아노만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정은지의 감성을 한껏 느껴볼 수 있는 곡이다. 정은지의 깊은 감성이 묻어나는 목소리가 피아노의 선율을 타고 사람들의 가슴을 적시고 이내 눈물을 적시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