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Bang队长G-Dragon的首个世界巡迴演唱会「2013 G-DRAGON WORLD TOUR [ONE OF A KIND]」,于2013年3月30日在首尔揭幕,之后以三个月时间在8个国家13个城市举行了25场公演。是次巡迴邀来已故国际巨星来米高积逊 「This is it」巡迴的编舞师Travis Payne和Stacey Walker,及舞台设计师Michael Cotton合作,联手打造出国际级的演出。G-Dragon热唱了「Michi Go」、「Heartbreaker」、「Crayon」和「That XX」等畅销歌曲。本作收入首尔公演中的13首歌曲。
2013 G-DRAGON WORLD TOUR
LIVE CD
[ ONE OF A KIND in SEOUL]
지드래곤 월드투어 ‘2013 G-DRAGON WORLD TOUR [ONE OF A KIND]’의 화려한 서막을 연 서울 공연 실황이 오는 9월 3일 라이브 CD로 전격 발매된다.
그룹 빅뱅의 리더이자 솔로 가수로서도 빛을 발하고 있는 지드래곤은 자신의 첫 솔로 월드투어의 포문을 연 서울 공연에서 특유의 존재감을 과시하며 공연장을 가득 메운 팬들에게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감각적인 컨셉카를 타고 등장해 강렬한 비트가 돋보이는 곡 ‘미치GO’로 공연 시작을 알린 지드래곤은 열정적인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무대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또한 마이클 잭슨의 THIS IS IT투어의 안무와 조연출을 담당했던 트래비스 페인(Travis Payne)과 당시 함께 안무를 담당했던 스테이시 워커(Stacy Walker) 이 두 사람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마이클 잭슨 THIS IS IT투어의 디자이너인 마이클 코튼(Michael Cotten)이 무대 디자인을 맡아 지드래곤과 환상 호흡을 자랑했다.
한편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이후 약 3개월 간 8개국 13개 도시에서 총 25회 공연을 개최하며 해외 팬들을 열광시켰던 지드래곤은 오는 8월 31일, 9월 1일 양일간 서울에서 파이널 공연을 펼치며 투어의 완성점을 찍는다.
이번 라이브 CD는 지드래곤의 첫 솔로 월드투어인 만큼 해외의 팬들도 보다 쉽게 콘서트의 생생한 라이브 음원을 접할 수 있도록 사진, SNS 정보 등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형태의 앨범인 ‘아이튠즈 LP’로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솔로 투어의 결과물이 집약된 서울 파이널 공연과 이번에 발매되는 라이브 CD를 함께 비교해 경험해보면 지드래곤의 음악을 색다르게 접할 수 있을 것이다.